식물 좀 키워보자!
혹시 식집사이신가요?
반려견 동반 화원 추천!

 

멍집사 여러분, 혹시 식집사 일도 겸업하고 계신가요? 반려견 동반 가능한 화원을 소개합니다.

큰 개 호가랑 작은 개 호수랑 함께 다녀온 리얼 후기를 전해드릴게요! :)

 

📌  반려견 동반 가능한 화원 추천!

   🌿 헬로우 가든마켓

        위치 : 경기 고양시 덕양구 큰골길 61 (주차 가능)

        특징 : 2층 구조, 보도블럭 바닥에 카트 이용, 인기있는 관엽식물 및 다육이

   🌿 월간화원

        위치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장자길 60 월간화원 (주차 가능)

        특징 : 나무부터 관엽식물, 야생화까지 다양, 식물원 같은 분위기

 

 


 

편하게 구경하기 좋은 대형 화원!!
깔끔한 분위기의 화원 '헬로우 가든마켓'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헬로우 가든마켓은 오픈한지 3개월정도 된 신상 화원입니다. 귀여운 간판과 포토존들로 이미 인스타에서는 핫플레이스로 자리잡고 있는 듯 한 곳이에요. 그도 그럴것이 이름도 간판 그림도 너무 귀엽지 않나요? 헬로우 가든마켓은 어린 아이들, 그리고 반려견과 동반하기에 좋은 곳이에요. 바로 옆 길목을 따라 고즈넉한 마을 길을 산책하기에도 좋고, 화원 입구에 예쁘게 자리잡은 국화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에도 딱이랍니다.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헬로우 가든마켓이 어린이와 반려견을 동반하기에 좋은 이유는 바닥이 울퉁불퉁하지 않고 이동이 편한 보도블럭이라서에요. 화원이 2층 구조의 대형 화원이라 화원 내부에서 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신 것 같은데, 깔끔하기도 하지만 어린이와 반려견이 이동하기에도 장애물이 없으니 더없이 좋은 것 같아요. 물론 카트 이동도 편하답니다.

화분 테이블이 높고 간격이 넓어 편하게 이동이 가능하기때문에 혹여라도 있을 돌발상황에 대처하기가 조금은 쉬운 구조에요.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입구로 들어가면 2층이에요. 2층에는 관엽식물들과 다육이가 자리잡고 있고, 1층에는 관엽 식물과 대형 식물, 그리고 분갈이대와 화분 코너가 있어요. 그리고 1층 한쪽에는 화장실과 테이블, 정수기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쇼핑하다가 잠깐 쉬어 가기에도 좋아요.

헬로우 가든마켓은 초보 식집사들도 구경하기 좋은 점이 있어요. 식물의 이름과 특징이 아주 크게 적혀있다는 점이에요. 햇볕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물을 얼마나 줘야하는지 등에 대한 간단한 설명들이 있다면 식물을 고르기가 더 수월해지니까요 :) 그런 점을 잘 파악해서 내부 구조부터 식물 배치까지 신경 쓴 느낌이라 구경하기도 편하고, 고르기도 편한 곳인 것 같아요! 처음 화원에 방문하시거나 편하게 식쇼핑 할 수 있는 곳을 찾으신다면 헬로우 가든마켓 추천합니다.

 


 

구경만 해도 시간 순삭, 다양한 식물들이 있는 곳!!
아기자기 식물원 분위기의 화원 '월간화원'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월간화원도 마찬가지로 오픈이 오래 되지않은 화원이에요. 야생화, 야생초부터 관엽식물, 키가 큰 나무들까지 다양한 식물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식물들 관리가 잘 되어있고,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시답니다. 특히 희귀식물 종류도 꽤나 있어서 보고싶었던 식물들도 많이 구경할 수 있었어요. 꽃 피는 계절에 가면 정말 예쁜 꽃들을 마음껏 보실 수 있답니다! 저는 강아지들이 풀, 꽃이랑 있는 모습을 가장 좋아해요 :) 그래서인지 멍집사와 식집사 모두 하고 있는 듯 합니다. ㅎㅎ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위에서 소개한 헬로우가든마켓은 깔끔하게 식쇼핑을 할 수 있는 분위기와 공간구성이 있었는데, 월간화원은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화원 자체가 크진 않아서 길목 바닥에도 화분들이 많이 나와있어요. 그래서 비교적 통로가 좁을 수 있고, 반려견에게 직접적으로 닿을 수 있으니 식물에 전혀 관심이 없거나 컨트롤이 가능하신 보호자님과의 동반, 또는 안거나 이동가방을 이용해서 입장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감사하게도 사장님은 반려견들에 대해 무심한 관심을 보이신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더 차분하게 다니며 같이 구경할 수 있었어요. 사실상 반려견 동반 가능한 곳을 가도, 산책을 해도 지나가는 이들의 무관심이 가장 좋거든요. 그래서 저는 월간화원을 방문했을 때 참 좋은 느낌을 받았어요 :)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식물이 있는 어디든 포토존이 되는 것이 월간화원만의 특징이 아닐까 싶어요. 식물에 대한 지식이 많으신 사장님의 추천을 받아 식물을 구매하셔도 좋고, 관심 있는 식물에 대해서는 여쭤보시면 식물이 필요로하는 환경에 대해 친절히 설명해주시니 집 환경과 잘 맞는지 확인하시어 구매하시기도 좋답니다. 다양한 종류의 식물을 찾으시거나 따뜻한 분위기의 화원을 찾으신다면 월간화원을 추천드려요!

 


 

플랜테리어가 필수인 요즘! 호가호수와 다녀온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두 곳의 화원을 소개해드렸어요 :)

​다른 분들도 펫티켓, 에티켓 잘 지켜서 앞으로도 많은 친구들이 방문할 수 있길 바랍니다!

 

✔️ 가기 전 체크!

  •  호가와 호수는 장애물을 잘 피하며, 화초를 밟거나 뜯거나, 화분을 치지않습니다. 또한, 벌레도 잡지 않습니다.
     화원 특성상 돌발상황을 대비해 위 사항을 주의하실 수 있는 분만 방문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줄은 짧게! 배변 수거는 필수! 반려견 동반이 지속될 수 있도록 깨끗하게 부탁해요 :)

 

 

※ 위 정보는 2022년 11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헬로우 가든마켓
경기 고양시 덕양구 큰골길 61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푸릇푸릇 식물감성!
식물원 컨셉 애견카페 Best 3
댕킷리스트에 저장!
애견동반 식당과 카페가 한 곳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