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정책
원주시, 반려동물 문화행사 '2024 WORLD 댕댕크루전' 개최
ⓒ노트펫 사진=원주시청 제공

 

[노트펫] 강원 원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30일 오전 10시 샘마루공원에서 '2024년 하반기 원주시 반려동물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반려동물 문화행사는 민선 8기 공약사항 중 하나로, 반려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발생하는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갈등을 해소하고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지난해 처음 개최됐다. 당시 1,500여 명의 방문객이 찾아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올해는 더욱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하반기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다. 상반기 행사는 지난 4월 27일 원주천 로아노크광장 일원에서 '다함께 펫밀리'라는 주제로 개최해 4,8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된 바 있다.

 

오는 30일 열리는 하반기 행사는 '월드댕댕크루전'을 주제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겨울철 외부 활동이 적어지는 반려견 운동을 통해 건강 증진에 대한 의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견종별 게임(댕댕크루전), 각종 체험 프로그램, 오프리쉬 운동장, 반려동물용품 프리마켓, 훈련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훈련견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반려견과 생활하는 인구가 많은 지정면에서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인식 차이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올바르고 성숙한 반려 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4 WORLD 댕댕크루전'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축산과 동물복지팀(033-737-4441∼3) 또는 강원도반려동물협회(033-813-0333, 인스타그램)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에세이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동물..'충성' 경례하는 고양이
스타의펫
이기우, 반려견과 함께 "신랑 입장!"
해외
크리스마스에 집사에게 독사 선물한 고양이..`서프라이즈 선물`
해외
간식 노리는 2견조에 꼬마 주인이 택한 방법..'위치가 바뀌었는데?'
해외
동물병원 돌아다니며 입원한 친구들 쓰다듬어주는 고양이.."빨리 나라옹~"
해외
'두 사진이 정말 같은 애?' 여름과 겨울이 확다른 고양이
스타의펫
광희, 친구 집에서 만난 강아지와 찰칵!..."귀여운"
스타의펫
B1A4 진영, 고양이 '도도' 쓰다듬으며 찰칵.."귀여운 고양이 도도"
상품 보러가기
ⓘ 해당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