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전용 헬스장이 있다개💪
우리 강아지도 #오운완
독 피트니스 센터 [조이핏]

 

반려견 전용 피트니스 센터가 새로 생겼다고 해서 큰 개 호가랑 작은 개 호수가 후딱! 다녀왔답니다. 재밌게 운동하고 온 리얼 후기를 전해드릴게요! :)

 

 

   🌿 조이핏 (일요일 휴무)

        위치 : 경기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127번길 70 1층

        특징 : 100% 사전예약으로 1:1 맞춤 상담 및 훈련 가능

 

 


 

반려견도 건강관리에는 운동이 최고랍니다!
우리 아이도 오늘 운동 완료~하려면 독피트니스센터 '조이핏'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조이핏은 안양시 평촌 학원가에 위치해있어요. 매장 앞에 주차 2~3대 가능하고, 1:1로 사전예약해서 상담 및 훈련이 가능해서 주차에는 어려움이 없더라구요. 센터 앞 골목에서 조금만 걸어 들어가면 작은 공원이 있어서 저는 아이들 배변을 해결하고 입장했어요.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상담실과 훈련실로 나누어진 조이핏의 분위기를 보고 재밌다고 느꼈는지, 우선 신이 난 호가에요. 호가는 바디체크 및 기구체험을 진행했답니다. 총 4단계로 진행되었는데, 1. 바디체크 2. 기구 둔감화 3. 카발레티 4. 스트레칭/마사지 에요. 물론 이 전에 상담을 먼저 진행한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지, 산책은 평소에 얼마나 하는지, 가장 염려되는 부분은 어떤 것인지 등등 꼼꼼하게 체크를 해주세요.

 

저희 호가는 리트리버 중에서도 다리가 길고 늘씬한 체형이긴하나, 다리가 길기때문에 체중 관리도 잘 해줘야 하거든요. 그래서 많이 신경을 쓰고 있어서 잘 나타나고 있는지 전문가의 의견이 궁금했었던 터라, 이번에 바디체크할 때 많이 긴장했던 것 같아요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1번 바디체크에서 서 있는 자세와 근육량을 체크했더니 아주 완벽한 강아지로 나온 호가는 바로 기구체험을 진행했답니다. 발바닥 자극을 위해 다양한 높낮이와 모양의 기구들이 주욱 나열된 길 위에 올라서는 연습을 먼저 했어요. 호가는 집에서도 이런 기구들을 접해본 적이 있다보니 무리없이 올라서서 걸어 다니는 것까지 잘 해냈답니다. 어떤 기구들을 사용해보았는지, 혹은 집에 어떤 기구가 있는지 미리 말씀해주시면 훈련사 선생님께서 아이의 상태에 맞는 사용법도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호가 같은 경우는 집에 도넛 형태의 기구가 있다는 말씀을 드렸더니 같은 기구를 꺼내어 호가에게 좋은 동작들을 몇가지 알려주시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3번 카발레티를 진행했는데요. 카발레티는 낮은 봉 위를 넘어 건너가는 동작이에요. 이 것도 마찬가지로 집에서 잘 해오던 거라 무리없이 진행을 했는데, 주의사항도 많이 알려주시고 적정 시간도 알려주셨어요. 호가는 식은 죽 먹기가 아니냐며 뿌듯한 표정으로 너무 신나게 후다닥 후다닥 잘 해내더라구요!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마지막은 스트레칭인데요! 기구 운동 뿐만 아니라 산책이나 놀이터에서 노는 시간 전,후로 해주면 좋은 스트레칭들을 3~4가지 정도 알려주셨어요. 이 과정에서는 아이의 유연성도 체크가 가능했답니다. 호가는 아주 간단하게 해낸 덕분에 집에서도 꾸준히 해주려고 여러 질문을 드렸는데, 정말 친절하게 다 알려주셨어요! 그도 그럴것이 이 짧은 상담 시간이 정기권을 끊게끔 하려는 초기 상담이라는 느낌이 전혀 없이, 아는 정보를 모두 내어주시는 느낌을 많이 받아서 저는 정말 좋은 시간이었거든요.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물론 호가의 바디체크 결과가 매우 좋은 것으로 나와서 기분이 더 좋았던 덕분일 수도 있었겠지만요 ㅎ 호가는 체형도 근육량도 유연성도 신체 밸런스도 모두 좋은 것으로 평가가 되었고, 앞으로의 더 나은 건강 유지를 위해 주의사항도 몇가지 알려주셨어요.

독피트니스는 신체 밸런스 강화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만족감도 더 늘어날 수 있는데요. 호가같은 경우는 칭찬과 간식을 매우 좋아하는 아이라 이런 활동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그만큼 재미있어 하는 게 눈에 보이다보니 더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조이핏에서도 독피트니스를 코어, 밸런스 강화, 유연성 증가, 다이어트, 자세 교정 등에 꼭 필요하며,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들을 사용하게 해줌으로써 신체능력 향상 및 정신적으로도 도움을 준다고 소개하고 있어요. 그리고 아이가 평소에 자신감이 조금 부족해 보인다거나, 보호자와의 유대감 형성이 필요할 때에 하면 좋다고 해요.

추가로 행동 교정이나 훈련도 상담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니 운동 및 훈련 모두 1:1로 케어가 가능한 학교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https://www.instagram.com/hoga_and_hosu

 

단순 상담 및 체험 시간이었는데도 집에 있는 기구 활용법이나, 스트레칭 방법도 직접 할 수 있을 정도로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호가가 너무 재밌어하고 행복해하는게 눈에 보이고, 선생님도 너무 친절하고 잘 챙겨주셔서 시간이 너무 금방 가더라고요


1. 집에 독피트니스 기구가 있는데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다
2. 우리 아이 근육 상태를 몰라서 어떤 기구를 사야할지 모르겠다
3. 독피트니스를 집에서 하는데 잘 하고 있는건지 모르겠다
4. 우리 아이 양쪽 앞뒤 근육 밸런스가 잘 맞는지 궁금하다
5. 아이 몸매나 근육량, 걷는 자세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이 궁금하다
그러면 무조건 한 번쯤은 체험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호가랑 호수가 함께 다녀온 반려견용 피트니스센터 조이핏을 소개해드렸어요 :)

​이런 시설에 대해 알아보고 있었던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가기 전 체크!

  •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니 네이버에서 미리 예약하세요.

  •  주차 가능, 입장 전 주변 공원에서 배변 해결하면 아이들도 더 편해한답니다.

  •  피트니스(운동) 외 상담을 통해 문제 행동 교정 및 퍼피 트레이닝도 가능합니다.

 

※ 위 정보는 2023년 04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이핏
경기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127번길 70 1층
다른 콘텐츠도 보러가기
시설부터 선생님까지 다 완벽해요!
우리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중*대형견 전용 유치원 '파자마독'
호가네가 알려주는 수원 여행!
수원에서 하루종일 놀기
찐 펫프렌들리 - 수원 편
넓은 수영장에서 놀아요🏊‍♂️
강아지손님! 수요일엔 무료 입장
도심 속 수영장 '렛츠플레이독'
반려견 순찰대란?
멋진 내새끼들이 든든한 존재로!
[자치경찰위원회 X 반려견순찰대]
지금이 딱 축제 시즌!
장미 구경하러 떠나요🌹
[중랑 장미공원&장미축제]
250평 잔디 마당도 있어요 :)
반생러들이 뽑은 인생숙소
다함께 즐겨요 독채 '십일월오일'
중소형견 전용 실내 수영장🌊
우리끼리 프라이빗하개
서울 '우다다풍덩'
이건 꼭 챙겨서 여행가요!
반려견과 제주 여행 갈 때
꼭 필요한 구급파우치 만들기